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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를 생각없이 한시간은 쳐다봐도 블로그에 글 쓸 시간은 없다고 생각하는 글쓰기 절름발이 데레기의 블로그 데레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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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차 에어컨은 일단,,
안시원하다. (공감한다)
그리고 줠라 시끄럽다(끄덕끄덕)
카페에도
안시원하고 시끄럽기만 하다고 욕이 천지 빼까리다. 남들이 다 욕하는건 이유가 있다. 어맹뿌


주어들은 말로는 컴프용량을 르노가 작은 것을 넣는다는 얘기도 있고, (사실이고)
카페 제휴 정비업체는 에바 앞쪽 배관크랙이 고질병이라고 광고하기도 한다. (사실일까?)
(너무 키보드랑 안친숙한것 같은, 카페운영진한테 돈찔러주고 올린 광고같았다)

근데 음, 뭐랄까
이차 에어컨은..
다이얼로 공조기를 조절하는 에어컨과 일단 다르다

요런형태

간단하다. 온도 다이얼 왼쪽 끝, 풍량 4 하면
차 에어컨의 최대출력이 나온다.

근데 sm6은 아니다..

7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S-link


어디함 보자..
수동으로 온도 Low(화면 좌하단) + 풍량 최대 (8칸) = 최대출력이 아니다.

왜냐구..?
그러게 말임..
로직이 왜그모냥인지는 르노개발자한테 물어봐야 되는데..
개발팀장님이 오토모드를 사랑했나보다.?

그럼 최대출력은 언제나올까?

저렇게 온도를 low로 맞춰놓고
"오토"를 눌러야한다.
그럼 풍량이 퍽 하고 늘어나면서 (내/외기상태에 따라 정도차이는 있지만)
조금 과장하자면 정말 지름 1m짜리 강풍기 앞에 선듯한
소음이 난다.

근데 이게 또 최대출력이 아니다.
그럼 ????


오토 다음에 "FAST" 를 눌러야한다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그럼 안그래도 시끄러운 공조기가 더~~~~~~시끄러워 지면서 퐈퐈퐈퐈!! 찬바람이 나온다..

(경우에 따라 풍량이 한두칸 줄어들기도 한다,, 그것이 오토의 길)

자,, 만끽하시라 최대출력..

(하지만 또 이게 최대가 아니다)


오토도 있지만, 그래도 뭐라도 다른 "퐤스트"모드를 보여줘야하니 오토모드도, 수동모드도 너프먹을 수 밖에..

그렇게 "우리 차는 *패스트*모드도 있어요!" 라고 자랑하려다 안시원한 차로 지평이 났다는~
슬픈 차팔이 르노.
(그렇다고 fast 누른다고 줠라 시원하다는건 아니야)

추가로 멀티센스 모드에 따라,, 에어컨 출력도 바뀌므로,, (굉장히 중요)
에코모드= 때려도 안시원함
스포트 = 그나마 시원
고로,,  공조를 sport로 바꾸는 것도 최대출력을 위해서는 필수입니다..

(퍼스널 모드를 써야겠네요..)

해당차종 카페 말고 보배나 굴러간당같은 자동차 게시판에 "에어컨 오토냐 수동이냐" 관련 토론글과 댓글 들을 보면
수동조작으로 최대출력으로 트나 오토로 트나 결국 이론적으로 최저온도에 도달하는 시간은 같다는 식으로 얘기가 곧잘 나온다.
(이게 일반적인 오너들의 생각이다 르노야 적고있니?)
추가적으로 목표 온도 도달 이후에 컴프를 알아서 쉬게하니 오토가 연비효율이 좋다고 주장하는 분들도 있다.

뭐 어쨌거나 sm6은 아니다

시원함과 출력으로 비교하면

수동모드최저온&최대풍량 < 오토모드 < 퐤스트 모드(+스포트 모드)

6호기 차주들은 기억하도록 하자
오토&소프트 조합도 있다 ;)


사족)
본 차종을 1년 내내 온도 25도+오토 조합으로 탄다면
여름에 더워 죽는다.. 오토라 설정온도보다 낮은 공기를 초반에 뽑아내긴 하지만, 결국 목표치가 25도이기 때문이다...

사족2)


운전석 조수석 오른발/왼발 옆 에어컨 필터 커버가 빠진 경우도 (많다)
에어컨 출력이 저하 될 수 있다.

Posted by 데레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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