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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를 생각없이 한시간은 쳐다봐도 블로그에 글 쓸 시간은 없다고 생각하는 글쓰기 절름발이 데레기의 블로그 데레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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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치다운 vs 페리멤버 (am링크 삭제)
 
비용적인 문제, 또는 차량 컨디션에 따라 어떤 작업을 선택해서 또는 선행해서 진행할 지
고민하는 구형이된 sm6 차주 분들이 있을것 같습니다.

 

저는 정말이지 이것저것 다 해봤습니다. 

 

 

제가 해본 작업목록은.... 
 

로어암

활대링크

쇼바

MVS쇼바

범퍼바운드

쇼바마운트

마운팅베어링

부츠 

a,b,c 필러 신슐작업 (노면충격으로 필러와 루프가 울려서)

인치다운 (18>17)

페리멤버 

 


위에 나열한 승차감 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대부분의 작업을 해본 새럼,, 이미 앞서 길을 걸어본 자로서,
모든차가 컨디션이 동일하진 않기에 '뭐가 맞다' 라고 바로 찝을 수는 없지만,
경험을 통해 각각에 대한 설명을 해보려고 합니다.
 
시작에 앞서,,, 르노삼성 아마추어색기들아
 
스스로 기준에서 위에서 가장 좋았던 작업은 리어멤버 교체입니다.
하지만 인치다운 작업도 리어멤버 교체만큼 효과가 좋았습니다. 
 
 
두 작업이 얻을 수 있는 효과는 좀 다릅니다.
도로의 어지간한 요철소음 및 도심 주행 중 노면소음을 '전반적'으로 줄여주는 것은 인치다운입니다,, 
(*18, 19인치는 노면 요철을 하나하나 읽어 주기도 하거니와 시끄럽고) 

전후륜에 모두 적용되고, (리어멤버는 뒷바퀴만 이니까)
접촉면도 줄어들고,, (18, 19 인치는 폭 245, 17인치는 215~225 이므로,, 이거 무시못함)
확실히 차가 조용해지고, 경쾌해지고 자연스레 승차감도 좋아집니다.

다만 AM 링크가 달린차라면 am링크 컨디션(내구 상태)에 따라 인치다운은 시한부 작업이 됩니다..
am링크가 노후되서(1~2년도 안걸려요) 부싱이 제 역할을 못해 바퀴 위치를 잡아주지 못하면
모든 요철을 만날 때마다 뒷바퀴가 앞뒤로 털리면서 or 떨어대면서 진동과 충격을 만들어 내는데
이 떨어대면서 생기는 소음은 인치다운으로 답이 없어요.. 다시 우광쾅 시끄러워져요..
비슷한 예를 들자면,, 트럭이 적재함에 짐을 안묶어놓고 달리는 것 같달까..
이때 해답은 리어멤버 작업입니다.

리어멤버 작업은 자잘한 요철에서 끝나지 않는,,
AM링크 노후로 기인하는 좀 큼직한 요철 소음을 '없애'줍니다..
- 큰요철에서 쿵-탕!하고 뒷바퀴 튕겨내는 소음
- 방지턱 넘다 쾅! 거리던 것,
- 울퉁불퉁 노면에서 자세 못잡는것
정상적인 차라면 사실 이런 문제가체가 없는데,, 이것들이 모두..
 = 모두 AM링크 때문이라서요..
 = 구형 SM6 종특이라서요
 = 욕먹는 승차감이 이것때문이라서요
  (토션빔좀 그만 욕해라 좀)

AM링크 상태가 아직 좋은 분들은 모르실 수도 있으나,, 간혹 운나쁘면 신차도 시승시에 쾅 때리는 소리가 납니다..
(요철지날 때 앞바퀴-뒷바퀴 지나는 순서대로 소음을 구분해서 들어보세요)
뒷바퀴만 작업하지만 저같은 경우 위에서 언급된 a,b,c필러 및 천장 떨림/울림 까지 없어져서
역시나 차가 전반적으로 조용해졌습니다..
(현기차만큼 말랑한 차가 되는건 아니지만 저는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차량 연식이 어느정도 있는 차주분이시라면,, 다른작업보다 우선해서 리어멤버(AM링크 삭제) 작업을 추천드립니다.. 
AM링크 삭제를 먼저하신 분들 중에서는 18인치도 만족스레 운행하시는 분들도 계시다고 합니다.
링크삭제 > 인치다운 순서로 작업한다면 효과를 하나하나 체감해 보실 수 있을듯한..!

(추가) 주변 오너분들께 리어멤버 작업을 권해드리고, 이후 듣는 피드백은 '아예 다른차가 되더라' 였습니다.
 
흔히 sm6 하체내구도가 별로라고 표현하는데,, 

마일리지가 10만~15만 km 넘어가는게 아닌이상 로어암이나 쇼버는 죄가 없을지도 모릅니다... (제가 다 갈아봤잖아요?)

싹다 AM링크 탓입니다... (뇌피셜입니다)
르노삼성 이 아마추어색기들아
 

Posted by 데레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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