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SNS를 생각없이 한시간은 쳐다봐도 블로그에 글 쓸 시간은 없다고 생각하는 글쓰기 절름발이 데레기의 블로그 데레기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32)
Monolog (64)
관심가는것 (247)
Globe Trotters (93)
Back in school (22)
Total
Today
Yesterday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모르면 물어봐야지.


문장을 만들다 정확히 알지 못하는 표현방법이 나온다면


곧바로 찾아 노트를 만들테다.








서울시립대학교





우리말로는 for me와 to me 모두 '나에게'라고 해석이 되지만,

for me를 쓰는 경우와 to me 쓰는 경우에는 의미상의 차이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전치사 for 다음에 오는 사람은 앞에 나온 행동이나 과정을 하는 사람입니다. 

 

Mathematics is difficult for me. (수학은 나에게 어렵다. (내가 수학을 푸는 것이 어렵다.) for me는 수학을 푸하는(푸는) 사람입니다. )

It was a meal fit for a king. (그것은 왕에게 적합한 식사였다. king은 식사를 하는 사람입니다.)

Life is hard for the Eskimos. (생활이 에스키모에게는 어렵다. Eskimos는 생활을 하는 사람입니다.)

That's a good composition for a young girl. (그것은 어린 소녀에게(소녀가 하기에는) 훌륭한 작품이다. 어린 소녀는 작문을 한 사람입니다.)

 

이와는 달리 to는 '...에게'라는 이동, 방향을 나타내는 전치사로

뒤에 오는 사람은 그 동작이 되어지는 대상입니다.

(즉, 주어가 다른 사람에게 갖는 행동을 나타냅니다.)

 

She is kind to her friends, but rude to strangers. (그녀는 친구들에게는 친절하지만, 낯선 사람들에게는 무례하다. 친구와 낯선 사람에게 친절하게 혹은 무례하게 she가 하는 것입니다.)

You should learn to be more polite to people.

The dog is loyal to its master.

He was very good to us. (그는 우리에게 매우 친절했다.)

She was cruel to the cat. (그녀는 고양이에게 잔인했다.)

 

또한 전치사 for는

앞에 나온 것을 for 다음에 오는 사람이 받아들이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 경우에는 for는 보통 '...을 위하여' 혹은 '...를 대신해서'라고 해석이 됩니다.

 

This letter isn't for me. It's for me. (이 편지는 나를 위한 것이 아니다. 그것은 널 위한 것이다. for me는 this letter를 가질 사람입니다.)

This is a book for you. (이것은 널 위한 책이다.)

I bought a present for him. (나는 그를 위한 선물(그가 가질) 선물을 샀다. 혹은 나는 그를 대신해 선물을 샀다.)





출처_ 네이버카페 http://cafe.naver.com/oxfordenglish



Posted by 데레기
, |